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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 3

니로EV, EV3는 다른 모터입니다. (EV6 까지 같이 비교)

니로 EV (k3 플랫폼)EV3 (논란의 플랫폼)EV6 (E GMP 플랫폼)비고모터 타입영구자석 동기모터영구자석 동기모터영구자석 동기모터 최대 토크가 나오는 회전속도 1500016000전륜 : 15000후륜 : 17900 냉각방식유냉식수냉식유냉식 최대출력150kw150kw전륜 : 70kw후륜 : 160kw 토크255nm283nm전륜 255nm후륜 350nm 제어기VCU차량 컨트롤 유닛VPC차량 플랫폼 컨트롤러VCU차량 컨트롤 유닛 윤활유 용량(모터+감속기)2.8L0.65L 감속기(모터에 들어가는 오일은 0L)전륜 3.2L후륜 3.4L윤활유는 T자형 파이프로 모터 감속기로 공유됨.감속기의 감속비10.65 : 1-전륜 10.65 : 1 후륜 10.65 : 1 니로 EV모터와 EV3 모터가 같다기에 무리가 있..

일상/자동차 2024.10.03

섀시의 부품형상이 비슷한 코나일렉트릭sx2 ev와 니로ev ev3 아반떼 가격 비교기.

ev3 약 33만원코나ev , 니로ev 약 25만원아반떼1.6터보 약 25만원  아반떼 N라인 = 약 10만원니로 ev = 약 18만원코나ev , ev3 = 약 21만원(셀토스는 약 30만원) 이미지 오류인지 ev3 전체 렌더링과 멤버렌더링이 다른 이미지 이다.   코나 어퍼케이스는 47만원 수준으로 ev3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인다.즉 배터리팩 케이스는 똑같은 가격이니 똑같은 성능이 아닐까 고민해본다. 형상이 같거나 비슷한프론트 멤버는 ev3가 압도적으로 비싸고 (35%)리어 멤버는 아반떼 n라인이 압도적으로 싸다. (50%)배터리팩 케이스 가격은 같다. 개인적인 생각은 멤버형상은 같으나 합금이 다르지 않을까 싶다.

일상/자동차 2024.10.02

k3플랫폼 vs 니로전기차플랫폼 vs ev3 vs e gmp 플랫폼 (모트라인vs오토기어)

목차1.리어 서스펜션2.프론트 서스펜션3.프론트 패널4.배터리와 배터리팩5.리어 패널과 사이드패널 (논란의 기름통)6.멤버의 가격차이 (그대로 가져다가 썼을까?)7.차량컨트롤러 차이8.모터9.결론  모든 사진 순서대로 1 23 41. 아반떼하이브리드 2. 니로ev3. ev3 4.아이오닉5순이다.  1.리어 서스펜션 리어 크로스멤버는 EV3 아반떼 하이브리드 니로 ev등 모두가 금형이 똑같다.   이 역시 형상은 똑같다. 그대로 가져다 썼다기에는 무리가 있지만니로ev걸 가져왔다고 주장한다면 납득 되는 수준이다.   2.프론트 서스펜션프론트 멤버 형상만보면 ev3는 e gmp와 k3플랫폼 어디에 가까운가? 니로와 유사하다.   멤버의 형상은 비슷하다.이 구조는 서브프레임의 형상은 똑같으나 서스펜션이 똑같다고..

일상/자동차 2024.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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